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통큰불고기 (동두천 주민 추천 불고기 맛집)

by m_팡팡 2022. 4. 11.

동두천에 방문 예정이거나, 동두천에서 마땅히 식사할 곳이 어디일지 찾고 있다면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될 것 같다.

동두천 주민이 맛집으로 추천할만한 곳! 프미리엄 소고기 전문 '통큰불고기'라는 음식점이다.

 

가게 이름에 불고기가 들어가 있는 만큼 불고기 전문점임을 쉽게 알 수 있고, 정말 불고기가 맛있는 음식점이다. 

소고기, 불고기라는 단어에 가격이 비쌀거라고 생각했다면 오산!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맛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가성비 맛집이니 믿고 한번 가보길 추천한다.

 

 

 

 

 

통큰불고기 위치는?

 

 통큰불고기는 동두천의 시내라 불리는 지행역 근처에서 다소 거리가 있다. 지행역보다는 동두천중앙역에서 오는게 더 가깝고, 차가 있다면 위 지도를 참고해 쉽게 찾아갈 수 있을 것이다.

 찾아가다보면 길가에서 간판이 잘 보일 정도이니 놓치지 않고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며, 가게 앞의 넓은 주차장 또한 눈에 띄니 가게를 찾는 건 어렵지 않을 것이다.

 단, 가게 근처에 또 통큰갈비라는 곳이 있어 혼동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가게 운영시간은?  

 특정 휴무인날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지만, 가끔 초저녁에 불이 꺼져있는 경우도 본 적이 있다.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영업시간도 들쭉날쭉해진 것처럼 보이니 음식점 방문전에 당일 영업중인지, 몇시까지 영업하는지 등을 미리 전화해 알아보고 찾아가는게 좋을 것 같다.

 

☎ 전화번호 : 031-861-7050

 

 

 

 

 

통큰불고기 메뉴는?

 

 메뉴 소개에 앞서 통상 불고기를 주문하면 가마솥밥이 함께 나온다. 

 예를들어 불고기 3인분이요 하면 불고기와 더불어 가마솥밥 3개가 나오는데 이건 원래 메뉴가 불고기+가마솥이란 메뉴로 주문이 들어간 것!

 많이들 가마솥밥을 시키다보니 자연스럽게 가마솥밥으로 주문될 수 있으니, 가마솥밥이 땡기지 않고 냉면이나 공기밥으로 먹고 싶다면 '불고기+냉면' 혹은 '불고기+공기밥' 등으로 정확하게 주문하는게 좋다.

 불고기+가마솥(11000), 불고기+냉면(12000), 불고기+공기밥(10000), 불고기추가(9000), 생갈비살(17000), 갈비살주물럭(17000), 육회(25000), 통큰국밥(7000), 물/비빔냉면(7000), 후식냉면(4000), 공기밥(1000), 된장찌개(1000) 등등

 그 외 불고기 포장(8000)도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추천음식은?

 

 개인적으로 '불고기+가마솥' 메뉴를 사람 수에 맞게 주문해 먹는 걸 추천한다. 

 가격이 저렴하고 맛있어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도 들지만, 반찬도 여러종류로 푸짐히 나와 식사에 정말 안성맞춤이다.

 사실 다양한 음식을 먹어보진 못했지만, 지금생각해보면 불고기와 가마솥만으로도 메인음식이 두 개가 되는 느낌이고 충분히 배가 차기 때문에 다른 메뉴를 시킬 생각을 잘 못하게 되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냉면이나 육회가 좀 맛있어 보였어서 다음번에 방문하면 이 둘을 차례대로 시켜서 먹어볼 생각이기도 하다.

 참고로 가마솥에 흰쌀밥을 먼저 그릇에 덜어 먹고, 식사 때 함께 나오는 따뜻한 물을 가마솥에 붓고 뚜껑을 닫아두면 식사 중간 혹은 식사 후 누룽지탕으로 먹기에 좋다. 

 

 

 

 

 

솔직한 후기 및 평가는?

 

▶ 먼저, 위에서 언급했던 대로 맛이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한끼 식사를 푸짐하게 할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이다.

 가벼운 외식이나 식사를 위해 어디갈까 고민할때 가족들 입에서 자주 언급되곤 하니 참고할 것!

 

 두번째로 반찬이 메인인 불고기와 궁합이 좋은 음식들로 구성돼있다.

 고기가 익기전 샐러드와 상추무침은 금새 사라져 리필받아 먹을 정도로 입에 맞게 맛있다.

 더욱이 반찬이 푸짐하고 리필 요청에도 친절하게 해주셔서 맘편히 먹을 수 있는 것도 좋았다.

 

 마지막으로 불고기가 생각보다 양이 많지 않아 고기로 배불리 먹고자 할 때에는 불고기 추가가 필수!

 밥과 반찬과 고기의 적절한 조화를 지키며 먹는다 하면 주문해 나오는 양들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다만 불고기를 먹는 동안 불고기육수가 금방 쫄아들어 불조절에 좀 신경을 써야했고, 육수를 추가해 먹으면 갑자기 살짝 싱거워지는 느낌이 들어 육수 양 조절도 살짝 신경써야 했단 점 정도 이야기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