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약품

센시아 (가격 + 효능 + 후기 + 동국제약 + 제품분석)

by m_팡팡 2025. 5. 16.

"센스있게 센시아"를 외치며 연예인 박은빈이 tv광고모델로 활약중인 동국제약의 센시아란 제품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이번 포스팅이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센시아란 제품은 어떤 효과를 내며, 가격을 얼마이고, 누구를 대상으로 타겟되었는지 등등

센시아 제품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보았으니 궁금하신분들은 끝까지 잘 살펴봐주세요!

 

 

 

 

 

출처: 동국제약 공식 홈페이지

 

 

 

 

 

 

센시아란?

센시아는 동국제약에서 제조한 일반의약품으로, 주로 다리의 무거움, 붓기, 통증 등 정맥순환 장애 증상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주성분은 식물 유래의 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로, 정맥 기능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2012년 "센시아정(센텔라정량추출물)"이란 제품명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은 의약품이었습니다.

 

 

 

 

 

특이점은?

정맥순환장애 증상 개선제(정맥 순환부전 개선제)인 일반의약품으로 13년 연속 판매 1위한 제품이었고, 생산실적으로 살펴보면 5년 이내 180억원 이하로 떨어진 적이 없는 제품이었습니다.

센시아는 '호랑이풀'로도 알려진 식물, 센텔라 아시아티카(식물성) 유래 성분을 주성분으로 하여 부작용이 적은 편에 속하고, 꾸준한 복용과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의약품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정맥혈관벽의 결합조직이 여러가지 이유로 약해지고 확장되어 판막 기능 이상이 나타나게 되고, 이로 인해 혈액 및 체액이 심장쪽으로 흐르지 못하고 정체되어 생기는 질환으로 주로 발, 다리가 붓고 아픈 증상이 동반되는 정맥순환장애에 정맥순환 개선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대표적인 일반의약품으로 인지되고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동국제약의 특징인 휴대용 고무 약(PTP) 케이스를 제공하고 있었단 점도 확인하시면 좋겠네요.

 

출처: 동국제약 공식 홈페이지

 

 

 

 

 

가격 및 구매방법

포장단위는 90정, 120정, 180(병)으로 판매되고 있었으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용량에 따라 가격이 달랐습니다.

2025년 기준으로 ChatGPT에 물어봤을 때 아래와 같이 가격을 알려주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 기준으로 살펴봐도 ChatGPT가 말해준 금액 범위와 거의 유사했습니다.

180정의 경우 57000원~65000원, 120정은 42000원~60000원의 가격대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 종로 인근 약국이 제일 저렴한 편에 속했으며, 서울 지역화폐인 온누리상품권이 적용 가능한 약국들을 찾아가시면 위에서 말한 최저가에 맞게 구매가 가능하실 걸로 생각되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추가적으로 센시아 보유 약국찾기 링크를 전해드리며, 헛걸음 방지를 위해 미리 약국별 현재 보유여부 및 가격등을 문의해보시고 방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동국제약 브랜드

동국제약의 대표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dkbrand.co.kr

 

 

 

 

 

효과-효능 및 임상결과

센시아의 효능 효과는 "정맥질환: 정맥, 림프 부전과 관련된 증상의 개선(하지둔중감, 통증, 하지불온증상)"이었습니다.

참고로 "하지둔감증은 하지가 무겁고 피곤한 증상, 하지불온증은 저리고 쥐가 나는 증상"으로 추측되며, 임상결과 자료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만, 의약품안전나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제품설명서 내 "센시아 작용기전"을 찾아볼 수 있었고 아래와 같았습니다.

  • 센시아 정은 정맥의 결합조직을 강화시켜주어 정맥벽의 강도 및 탄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 센시아 정은 모세혈관 투과성을 정상화시켜줌으로써 림프관 및 정맥으로의 체액 환류를 정상화시켜 줍니다.
  • 센시아 정은 항산화효과를 통해 조직보호 및 염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센시아 정은 정맥의 판막 이상 및 림프관으로의 체액 환류 이상을 정상화시킴으로써 정맥, 림프 순환부전 증상을 개선시켜 줍니다"

 

 

 

 

 

출처: 동국제약 공식 홈페이지

 

 

 

 

 

전성분 및 주의사항

센시아의 유효성분은 "센텔라정량추출물(별규) 30mg(아시아티코시드로서 12mg, 총게닌으로서 18mg)"이었으며, (기타)첨가제는 "미결정셀룰로오스(정제의 구조 안정성 확보 및 붕해 조절), 스타캡 1500, 스테아르산마그네슘(제약 제조 시 윤활제로 사용), 오파드라이흰색(OY-C7000A), 오파드라이II녹색85F41079, 전분글리콘산나트륨(정제가 체내에서 빨리 녹도록 돕는 붕해), 콜로이드성이산화규소(수분 흡착제 및 흐름성 개선제), 타르색소(황색203호, 청색1호, 청색2호)"를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사용상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았으며, 꼭 확인하신 후 구매 및 복용하시어 문제없이 효과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말 것.
1) 이 약 및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반응의 병력이 있는 환자
2)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
3) 임산부, 수유부,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또는 임신할 계획이 있는 여성

2.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다른 의약품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3. 다음과 같은 경우 이 약의 사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상담시 가능한한 이 첨부문서를 소지할 것.
1) 드물게 구토, 식욕부진 등이 나타날 경우
2) 드물게 알러지 반응이 나타날 경우
3) 드물게 가려움과 광과민반응(햇볕에 의한 피부 민감성이 높아져 발적(충혈되어 붉어짐), 발진 발생)이 나타날 경우

4. 기타 약의 복용 시 주의할 사항
1) 권장 복용량 이상 복용하지 말 것
2) 단기간만 사용할 것. 질환이 재발하거나, 최근에 증상의 변화를 인지한 경우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할 것.

5.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할 것
2) 의약품을 원래 용기에서 꺼내어 다른 용기에 보관하는 것은 의약품 오용에 따른 사고 발생이나 의약품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원래의 용기에 넣고 꼭 닫아 보관할 것
3) 포장지에 표기된 사용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하지 말 것

 

 

 

  

 

출처: 동국제약 공식 홈페이지

 

 

 

 

 

용량-용법 및 성상

성인의 경우 "1일 1~2정, (효과 극대화를 위해)식사와 함께 매일 복용(필요 시 2정)"하는 것을 용량 용법으로 제시하고 있었습니다.

성상(제형)은 "연두색의 원형 필름코팅정"이었으며, 1정당 사이즈는 장축 8mm, 단축 8mm, 두께 3mm, 무게 230mg 사이즈였습니다. 작은 편에 속하는 정제 일반의약품으로 목넘김 불편감은 적을 것으로 생각되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출처: 동국제약 공식 홈페이지

 

 

 

 

 

후기 및 부작용

필라이즈 기준 약 132개의 리뷰를 살펴볼 수 있었고, 평점은 5점 만점 기준, 4.46점이었습니다.

붓기개선 58%, 정맥류 개선 31%, 혈압 수치 개선 19%를 살펴볼 수 있었고 부작용으로는 가스 참이 1% 차지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먹는 방법이 간편하고 알약 크기가 작은 부분이 각각 88%, 89%를 차지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 "붓기가 가라앉았다. 가격이 비싸다, 안먹으면 다시 붓는다"등의 의견이 전반적이었다는 점까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검색하다보니 효과가 미비하여 불만족한다는 내돈내산 후기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면서

센시아의 경우 저장방법으로는 기밀용기에 실온보관(1~30도씨)을 채택하고 있었습니다.

사용기간은 제조일로부터 36개월인 점 참고하셔서, 구매시 꼭 복용완료 예상 시점까지 충분한 사용기간이 남았는지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센시아의 제조원(제조사)은 동국제약으로 확인되었으며, 즉, 만드는 생산부터 판매까지 동국제약에서 직접 다 하는 제품으로 확인되었다는 점까지 전해드리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