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용산 장군보쌈(주차 + 솔직 후기 + 신계동 맛집)

by m_팡팡 2023. 12. 14.

이번 게시물을 보시는 분이 혹시 족발과 보쌈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특히 서울 내 맛있고 야들야들 깨끗한 보쌈 고기를 즐기고 싶으신 분이라면이번 게시물을 꼭 자세히 읽어봐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 용산구 맛집, 신계동 맛집을 한 곳 소개드려볼까 하는데요. 친구따라 갔다가 저의 베스트 맛집으로 리스트 올리고! 인정하게 된! 맛집입니다.

보쌈을 광적으로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곳으로 야들야들하고 깨끗한 보쌈과 싱싱한 야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찐 주민(친구) 추천 맛집!

지금부터 소개드리겠습니다!

 

 

 

 

 

먼저 건물 외관입니다. 확실히 맛집의 느낌이 느껴졌는데요. 골목골목 위치해 있어서 찾기에는 좀 어려우실 수 있지만 간판이 크게 자리하고 있어 근처가서셔는 금방 찾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로 첨부드리니 확인 부탁드릴게요! ^.^

 

 

 

 

 

방문시점 및 웨이팅 정도

저희는 평일기준 오후 6시 좀 넘어서 방문했습니다. 웨이팅은 없었지만 들어갔을 때 만석에 가까운 상황이었던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라 하니 참고하셔서 방문 계획 잡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주말은 사람이 많을 수 있으니 브레이크 타임이 종료되기 전에 미리 가서 살짝 웨이팅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문한 메뉴와 가격은?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장군보쌈과 막국수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총 3만6천원이었고 맥주와 소주를 포함해 약 5만원 정도가 나왔던 것 같습니다.

장군보쌈만으로는 2인이 즐기기에 다소 양이 적으니 막국수를 함께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장군보쌈 외에 다양한 보쌈 종류가 있었고 식사를 위한다면 보쌈정식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보쌈정식은 최근 1만원으로 올랐다고 하며, 아래 장군보쌈 메뉴판을 전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차가능여부

이번 방문에 저희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걸어서 찾아갔습니다. 주변 용산전자상가 주차장 등을 이용하라고 하셨는데 용산전자상가부터 걸어서 약 7~10분정도 걸릴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만 차댈 곳이 마땅치 않기 때문에 꼭 차를 가져오셔야 한다면... 용산전자상가 주차장을 포함해 주변 공용주차장이나 유료주차장 등을 검색하셔서 주차 후 방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가게 청결도는?

가게 외관은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맛집 느낌이 물씬 들고 꽤 오래 자리를 지킨 오래된 가게 느낌이었습니다. 내부에 진입하니 생각보다 깔끔했고 맛집 분위기가 팍팍 느껴졌습니다.

가게 청결도 뿐만 아니라 보쌈 고기의 신선도 또한 엄청 깨끗하고 질이 좋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맛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솔직한 후기(맛 평가)

먼저 고기 신선도부터 말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엄청 깨끗하고 질이 좋은 고기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육질도 부드럽고 연하게 잘 씹혀 넘어가는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깨끗한 보쌈 고기를 즐기고 싶다면 장군 보쌈을 다시한번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막국수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물냉면에 가까운 물막국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살얼음이 동동 띄어져 있고 다대기가 가득이라 막국수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육수 자체가 간이 다 되어 있기 때문에 더 첨가할 것 없이 나온 그대로 즐겨도 맛있었던 막국수였습니다.

보쌈과 함께 나온 배추, 상추, 무생채 등 야채신선도도 상당했습니다. 특히 무생채는 양념 간이 아주 딱 알맞고, 무의 달달함과 신선함 때문에 단독으로 계속 먹게되는 그런 무생채였습니다.

기본 밑반찬은 굉장히 간결했습니다. 새우젓갈, 쌈장, 마늘, 된장콩나물국이 나왔었습니다. 그 중 기억에 남는 것이 된장콩나물국이었는데요. 보쌈 나오기 전 두 세번 리필해 먹은 기억이 납니다. 뜨끈하면서도 간이 딱 알맞아 소주나 맥주 안주로도 딱인 것 같았습니다.

전반적으로 보쌈부터 밑반찬들이 싱싱했고, 특히 간이 다 잘 맞아 처음부터 끝까지 먹는 내내 즐겁게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식사였습니다. 재방문의사 또한 역시 마구마구 생겼던 그런 식사였단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의 정도는?

사실 장군보쌈 2만 7천원의 가격에 양이 생각보다 적었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기의 신선도와 맛까지 고려한다면 2만 7천원을 내고 배부르지 않게 먹고 싶단 당일 든 마음 때문에 크게 개의치 않고 먹긴 했습니다만 다시 생각해보면 양이 다소 적은 부분이 있습니다.

두 명이상의 인원이 가신다면 좀 푸짐하게 먹기 위해 차라리 모듬보쌈을 시켜 드시는 것도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저희처럼 라이트하게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장군보쌈에 막국수 조합으로 드시는 것도 추천드리는 바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식사 팁

보쌈을 드실 때 상추 + 무생채 + 보쌈 + 막국수 조합으로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상추 보쌈 무생채 조합이나 배추 보쌈 무생채 조합으로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막국수나 쟁반국수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새로운 맛이느껴지면서도 더 풍부하고 맛있는 맛이 난다는 점 말씀드려봅니다. 다만, 네 가지를 섞어 먹게되다보니 양이 많아 질 수 있어 조금씩 얹어 싸 드셔야 한다는 점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생활의 달인 출연과 MZ 사이에서 인기 맛집으로 인기가 점차 상승 중인 신계동 맛집! 용산 맛집인 장군보쌈 집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인기 급상승으로 점차 웨이팅이 한없이 길어지기 전에 방문하셔서 신선하고 맛있는 보쌈 즐겨보시길 바라면서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